숙취해소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숙취 해소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그 중 첫 번째는 콩나물 국밥 입니다. 콩나물에는 숙취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는 아르기닌과 메티오닌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있어 술 마시고 머리 아픈 날 먹는 음식으로 많이들 권장되고 있습니다.
콩나물을 잔뜩 넣은 시원한 국물에 뜨끈한 밥 말아서 수란과 함께 먹으면 숙취가 금방 달아나실 수 있겠죠? 콩나물 자체에 아르기닌과 메티오닌 성분이 많이 있다고 하니 콩나물을 응용해서 자신만의 숙취 해소 음식을 만들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예를 들어서 저같은 경우에는 아주 매운 라면에 청양고추와 콩나물을 듬뿍 넣어서 먹는데요, 그러나 매운 음식을 섭취하는 것은 숙취해소 방법은 아니며 저의 개인적인 방법입니다.
숙취해소 이렇게도 해보세요!!
큰 숙취의 정도가 심각하지 않다면 자신이 속을 풀 수 있는 방법으로 숙취를 이겨내 보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집에서 간단하게 콩나물을 이용한 밥을 해 드셔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콩나물과 불고기를 넣어서 후루룩 볶은 콩나물 불고기도 얼큰하게 국물 자작하게 해 드시면 숙취가 해소될 것 같네요.
두 번째는 이온 음료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술 마신 다음날, 극심한 갈증에 시달리는 경험 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평소에 느끼는 갈증보다 더 심한 갈증에 물로는 해결되지 않는 무언가가 있죠. 술을 마시면 몸의 수분이 쪽쪽 빠져나가고, 함께 드시는 안주 또한 짜고 매운 음식들이기 때문에 평소보다 더 심한 갈증을 느끼게 되는 것인데요, 이럴 때 이온 음료만큼 좋은 숙취 해소제가 없다고 합니다.
이온 음료는 이온 성분과 함께 당분도 들어있지요. 수분과 전해질을 보충해주면서 숙취에 도움되는 당까지 함유되어 있으니 숙취 해소에 좋을 것이 틀림없네요. 저 또한 이온음료를 많이 이용하는 편입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 치료법 알아보기
아침에 죽을 듯이 목이 마를 때 바로 집 근처 편의점이나 마트로 몸을 끌고 가서 이온 음료를 원샷하고 집에서 푹 자고 일어나면 더 낫더라구요. 하지만 사람에 따라서 이온음료를 먹으면 숙취가 더 심해진다고 느끼는 사람도 있다고 하네요.
한 번 시도해 보시고 자신한테 맞는지 자신의 상태를 잘 보는게 중요할 것 같아요. 세 번째는 숙취 해소제 인데요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숙취 해소 제품들입니다. 계산대 근처에서 많이들 찾아볼 수 있지요? 종류도 다양해서 음주 전후에 먹는 환류, 음료처럼 마실 수 있는 액체류, 시럽처럼 짜서 먹는 종류, 게다가 요새는 젤리처럼 씹어먹는 젤리류까지 아주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더라구요.
숙취 해소제의 효능에 대해서는 참 말들이 많긴 해요. 효과가 전혀 없는데 비싸게만 팝니다. 실질적인 숙취를 해결해 주지는 못하고 성분만 좋을 뿐이다. 등등? 실제로 제 지인들은 편의점에서 파는 숙취 해소제는 믿을게 못 된다며 아예 먹지 않더라구요.
역류성 식도염 증상 알아보기
글쎄요, 플라시보 효과인지 모르겠지만 저는 숙취 해소제 환류를 과음 전에 가끔 먹곤 하는데요, 왠지 모르게 조금 더 잘 들어 가고 다음 날 조금 더 편안한 느낌이 들곤 합니다. 또한 요즘 시대에 허울로 제품을 낸다고 생각하지 않으며.실제로 숙취에 도움이 된다는 성분이 들어가 있으니 추천드립니다.
네 번째는 가장 추천드리는 방법인데 약국에 방문하시는 겁니다. 개개인 마다 다르겠지만 정말 끔찍한 숙취가 있습니다. 단순히 머리가 아프다거나 속이 조금 울렁거린다거나 하는 것이 아닌 끔찍한 숙취요.
머리가 깨질 듯 해서 침대에서 일어나지도 못하고, 물만 마셔도 하루 종일 토하는 그런,, 이런 지경까지 마시지 않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이럴 땐 꼭 약국을 방문하셔서 처방 받으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무슨 술 먹고 아픈 것 때문에 약국을 가냐, 부끄러워서 그러기 싫으신 분들 많을 것 같네요. 하지만 아프면 약국에 가는 게 당연한 겁니다 여러분! 부끄럽게 생각하지 마시고 약사님께 숙취 증상 꼭 말씀 드리고 관련 약 처방 받으세요. 놀랍게도 정말 그 증상 금방 사라진답니다.
스트레스 해소법 이렇게 풀자
숙취에 고생하고 있는 지인들에게 약국가서 처방받으라고 꼭 알려주시구요! 약이 가격대가 조금 나가긴 합니다만 고통에서 정말 금방 벗어나실 수 있어요. 더한 방법으로 병원에 가셔도 좋습니다. 병원에 가면 비타민 링거 주사를 놔줍니다. 병원에 따라서 더 다양한 주사들도 많아요.
알코올 섭취로 인해서 쌓인 독소를 빼주고 비타민을 충전시켜주어서 몸을 빠르게 회복할 수 있는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그러니 정말 심한 상황이라면 병원, 약국 강추 드립니다!
요새 연말이 다가오고 있어서 다들 술 약속 많이 잡고 계시죠? 회사에서도, 여러 모임에서도 연말 망년회, 신년 신년회 등 많은 술 약속 있어서 힘드실 거예요. 숙취가 없는 방법은 당연히 술을 적게 마시면 되겠지만, 그게 잘 안되는 게 사실이죠,,
분위기 망치는 것 같기도 하고, 술 마시고 텐션 올라가는 사람들 옆에서 안 마시고 버티는 것도 고역이구요. 자신의 주량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자신의 한계에 다다랐을 때 마시지 않는다고 분명하게 표명하는 게 제일 중요할 것 같아요.
사람들도 다 이해해 줄겁니다. 즐거운 연말 파티가 되어야지, 숙취와 주정으로 괴로운 연말이 되면 안되잖아요? 그래도 무리해서 마신 날이라면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각자의 방식중에서 베스트인 방법이 있을거예요! 여러 가지 많이 시도해 보시고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방법으로 숙취 해소 잘 하시길 바랍니다. 연말까지 다들 고생많으셨고 평화롭고 따뜻한 연말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