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를 구매하신 오너분들은 기아멤버스회원이면서 공식서비스센터인 기아오토큐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기아오토큐에서는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기아오토큐란?
기아의 공식 서비스 브랜드 AUTO Q는 18개 직영 센터와 800여개의 서비스 협력사로 구성된 전국 서비스 네트워크입니다.
AUTO Q 검색/예약 안내
기아오토큐는 지점을 통해서 또는 홈페이지 예약을 통해서 지역/키워드/조건 중 한가지 검색 조건을 선택하여 온라인 정비까지 고객님이 원하시는 장소와 시간에 차량 관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기아자동차 내비게이션 업그레이드 하는방법
※ 토탈 예약 센터 안내 (1899-0200)
전화 한통으로 가장 가까운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정비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사전 예약 접수가 가능합니다. (운영시간 : 평일 08:30 ~ 17:30 (주말 및 공휴일 미운영))
기아자동차 차량을 보유한 기아멤버스회원이 대상이며 서비스 적용차종은 승용, RV, 상용(트럭 1.4톤 이하, 버스 15인승 이하) 차량입니다.
서비스기간은 정기점검 시기의 경우 출고월을 기준으로 8년간 매년 출고월 +3개월 후 ~ 다음해 출고월까지 가능하며 출고월 +3개월까지는 전산등록 및 준비하는 휴면 월로서, 정기점검은 다음달부터 가능합니다.
EX) 출고일이 2021년 1월인 경우,
1년차 정기점검 : 2021.05 ~ 2022.01
2년차 정기점검 : 2022.05 ~ 2023.01
8년차 정기점검 : 2028.05 ~ 2029.01
기아 정기점검 후 차량이상 발견 시, 보증수리를 제외한 수리항목은 고객 희망 시 유상 처리를 해야합니다.
1~6년차 차량은 엔진룸/하체점검 등 15개 항목 및 에탄올 워셔액(1.8L)보충 서비스가 제공되며 7~8년차 차량은 엔진룸/하체점검 등 15개 항목을 점검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기아자동차 신차가격표 보러가기
주요서비스로는 각종 오일/냉각수교체 , 조향계통(조향기어), 에어컨 및 히터, 각종 호스상태, 등화장치 점등, 현가장치 및 각종 부싱외관, 배터리 상태/전압, 타이어 마모도/공기압, 하체충격 및 손상 브레이크패드/라이닝, 각종 누유/누수, 점화장치, 외관상태, 배선 및 휴즈상태, 엔진/미션마운트 MT차량 등 추가점검의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기아멤버스 회원들에게 제공되는 ‘기아 정기점검’ 서비스는, 자동차관리법에 의거 시행하는 ‘정기검사’와 무관하며 기아의 ‘기아 정기점검’ 서비스를 받으셨어도 자동차 관리법에 따른 ‘정기검사’를 별도로 받으셔야 합니다.
기아오토큐에서는 자동차 보증수리를 제공하는데요 모델별로 수리제공기간이 다릅니다. 구체적 차량별 보증수리 내역은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기아자동차 생산직 채용공고 다른글 보러가기
기아오토큐의 보증연장 서비스란?
기아가 제공하는 무상보증기간 만료 후 2~4년동안 보증기간을 연장해 드리는 서비스 입니다. 서비스 제공기간/거리는 구매자가 선택한 상품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상품 가격에는 부품 및 공임 가격이 포함되어 있어, 무료로 보증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수리 부품은 순정부품을 기준으로 하며 서비스 대상 부품은 기아 보증수리와 동일합니다. 이때 가입대상은 신차 출고일 2년 이내, 주행거리 6만km 미만의 개인용 승용/SUV 입니다.
차종에 따라서 프리케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도 있는데요 프리케어서비스란 차량연령에 따른 정기점검과 권장주기에 따른 소모품교환으로 차량구매자의 차량을 안전운행에 적합한 상태로 유지, 관리하는데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 입니다.
기아오토큐에서는 긴급출동 / 무상견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노상고장차량의 원할한 긴급출동을 위해 24시간 운영되는 실시간 긴급출동상황실과 긴급차량 및 오토큐의 모니터링 시스템으로 신속하게 출동, 조치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이 서비스도 마찬가지로 기아차랑보유 기아멤버스 회원에게 제공되며 보증기간내 무상긴급출동서비스를 차량 출고 후 6년까지 연장하며 서비스를 제공하게 됩니다. 무상견인은 차량(승용, RV, 1.4톤이하 소상, 15인승이하 승합) 운행 중 사고 또는 주정차 시 손괴로 인하여 주행이 불가능한 경우, 긴급봉사반으로 견인을 요청한 고객에 대히여사고차 무상 견인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기아자동차 생산직 채용공고 알아보기
사고가 발생하면 당황하지 마시고 즉시 기아 긴급 봉사반(080-200-2000) 에 사고 일시, 장소, 사고 현황, 처리 상태, 피해자 피해 차량 번호 등의 자세한 사고 내용을 알려 이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이테크 컨설팅 서비스는 보증수리 기간 내 차량 중 고난이도 진단이 요구되는 차량에 한하여 고객님이 희망하는 주소지의 오토큐에서 점검 / 필요시 당사 엔지니어가 직접 방문하여 차량 이상 증상을 정밀 진단 해드리는 특화된 고객 서비스입니다.
진단이 완료된 후에는 차량의 이상 유무에 대해 상세히 설명 드리며, 방문하신 오토큐에서 정비를 원하실 경우 당일 또는 가능한 일정에 정비를 받으실 수 있는데요 대상고객은 전문 엔지니어 방문 진단 서비스를 희망하는 기아 자동차 소유 고객이라고 합니다.
신청방법은 Kia VIK App. 또는 기아멤버스 사이트에서 신청, 사전 예약제 (영업일 기준 3일전 신청)로 진행이 되며 고난이도 진단 필요사항 / 보증수리 기한 이내 차량 (사용 설명서 내 보증서 참고)의 경우에만 신청대상이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른글 링크모음
'전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르노삼성자동차 신차가격표 (0) | 2021.12.13 |
---|---|
종합소득세 납부기한 (0) | 2021.12.10 |
그랜저 중고차시세표 (0) | 2021.12.09 |
2022년 국가장학금 신청방법 (0) | 2021.12.07 |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0) | 2021.12.07 |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