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겨울에 쉽게 무리가 올 수 있는 피부에 가려움이 있으신 분들을 위해서 해당 가려움증 관련하여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추워진 날씨만큼 이번 연도도 며칠 안 남은 시점 2021년을 잘 마무리하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겨울철 피부 가려움증

날씨가 추워진 만큼 피부의 질환이 생기신 분들도 많을 것 같은데요, 혹시 가려움으로 인해서 자신도 모르는 사이 몸을 긁는 분이 있으신가요?

 

만약 그렇게 가려움 증상이 있다면 피부 가려움증 이란 것을 생각해보셔야 하는데요, 만약 피부가 가려운 분이 있으시다면 오늘 포스팅 집중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먼저 피부가 가려워지는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피부가 가려워지는 것의 대표적인 이유 중 하나는 피부 건조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겨울철 국종류 베스트 알아보기

피부 건조증은 가을이나 겨울같이 날씨가 건조해지면 주로 발생하는 증상이며,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을 맡고 있는 ‘피지’가 건조함으로 인해서 생성이 적어지게 되면서 각질이 생겨서, 그 부위가 간지러움으로 바뀌게 되는 것입니다.

 

몸이 가렵게 되는 증상을 참지 못하고 긁는 행위를 진행하면 해당 부위에 상처가 생겨 세균이 침투하여 2차 3차 염증으로 진화해서 더욱 아픈 상처가 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가려움증은 옳지 못한 생활습관 때문에 생기는 경우도 있는데요.

겨울철 피부 가려움증

예를 들면 미지근한 물이 아닌 뜨거운 물로 긴 시간 목욕을 하는 것인데 이는 피부의 수분이 빠져나가는 원인이 될 수가 있다고 합니다. 가려움증의 원인을 알아보았으니 해결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적으로 가장 일반적인 해결방법은 피부가 촉촉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것이 피부 가려움증을 없애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겨울철 자동차 배터리 방전 어쩌지?

그러나 확실한 다른 해결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는 실내의 온도를 적절한 온도로 만들기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피부 가려움증의 주원인인 피부 건조증은 추워진 날씨 때문인데요 추워진 날씨 때문에 집의 온도를 높게 설정해놓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러나 이것이 가려움증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다는 것을 아셨나요?

 

날씨가 추워서 실내의 온도를 높게 설정하게 되면 피부가 더욱 건조해질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기 때문에 적당한 온도를 유지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그럼 피부가 좋아하는 적당한 온도는 몇 도일 까요? 바로 정답을 알려드리면 18도에서 22도 사이가 가장 좋은 온도라고 합니다.

겨울철 차량관리 이렇게 하세요

온도와 마찬가지로 습도의 경우도 피부에 도움이 되는데요 가장 적당한 실내의 습도는 40퍼센트에서 60퍼센트 사이로 만들어주시는 것이 좋으며, 실내가 너무 건조하다 싶으면 가습기를 통해 습도를 올려주시거나, 실내에 빨래를 너는 등 여러 방법을 통해 습도를 적절히 조절해주시면 됩니다.

겨울철 피부 가려움증

피부 가려움증을 해결하는 그 두 번째 방법은 샤워할 때 미지근한 물 이용하기입니다. 따뜻한 물을 이용해서 장시간 샤워를 하는 것은 안 좋다고 위에서 말씀을 드렸는데요, 아무래도 날씨가 추워서 샤워할 때 물을 아주 뜨겁게 해 놓고 온천을 즐기시는 분들이 반드시 계실 텐데요.

겨울철 무우 보관법 알아보기

이는 피부의 유분과 수분의 경계를 무너뜨리는 행위가 될 수도 있기 때문에 반드시 피해 주셔야 하며, 물의 온도 같은 경우 미지근한 온도를 맞춰주시고 약 10분 정도의 샤워시간을 유지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에 생기는 가려움증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 마지막으로는 수분을 충분하게 섭취해주는 것입니다.

 

인간은 높은 량의 수분 비율을 갖는 동물입니다. 그런 만큼 신체에 수분이 몇 퍼센트만 부족하게 되더라도 아주 위험해질 수 있을 만큼 수분은 인간에게 반드시 필요한데요. 신체 수분이 낮아지면 피부가 건조해지기 마련입니다. 그렇게 때문에 수분을 섭취해주어야 하며 가장 이상적인 수분섭취량은 하루 기준 2L 정도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철 피부 가려움증

그러나 한 번에 2L를 채우자! 하면서 한꺼번에 드시는 것은 오히려 좋지 않을 수가 있으니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수분 섭취의 단점이라면 단점일 수 있는 것이 소변이 자주 마렵다는 것인데요,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습관이 된다면 이로운 습관이 될 수가 있기에 그래도 수분의 잦은 섭취 추천드립니다. 이상 겨울철의 가려움증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겨울철 빈집 보일러 동파방지 꿀팁

'전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페이 카드번호 확인방법  (0) 2021.12.24
난방비 지원사업  (0) 2021.12.22
2022 공무원 봉급 인상률 보기  (0) 2021.12.21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0) 2021.12.20
신용점수별 등급 알아보기  (0) 2021.12.2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